본문 바로가기
★★★연애, 심리(성격), 사랑, 성, 해석남녀, 결혼, 이혼

★★사랑학 개론 / 제6편, ♡ 매월 14일의 이벤트 ♡

by 제갈 량 2025. 4. 14.
728x90

오늘은 4월 14일로 블랙데이입니다.

솔로들끼리 자장면을 먹으며 위로하는 날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 매월 14일의 이벤트 ♡]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 매월 14일의 이벤트 ♡


♡ 매월 14일의 이벤트 ♡

 

 

매월 14일에는 어떤 이벤트가 있을까요?

유치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아래와 같은 재미있는 이벤트를 통해서 사랑하는 사람과 더 가까워진다면

의미 있는 일이겠죠?


1. 1월 14일 - 다이어리 데이

일 년 동안 쓸 수첩을 연인에게 선물하는 날입니다.

일 년을 시작하는 의미로 제일 먼저 준비하는 것이 다이어리이므로 남녀를 불문하고 좋은 선물이 됩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다이어리를 선물할 때 그 안에 기념일이나 생일을 표시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2. 2월 14일 - 밸런타인데이

밸런타인은 3세기경 로마제국에서 서로 사랑하는 젊은이들을 황제의 허락 없이 결혼시켜 준 죄로 순교한 사제의 이름입니다.

그가 죽은 날이 밸런타인데이인데 지금은 연인들의 날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이 날은 여자가 평소 좋아했던 남자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날입니다.

 

사랑을 전하는 매개체로 초콜릿이 이용되는데 그것은 초콜릿의 달콤한 마력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초코릿 이외에 자기만의 개성적인 선물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3. 3월 14일 - 화이트 데이

서양에는 없고 동양에만 있는 이 날은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에게 사탕을 선물하며 자신의 마음을 전하는 날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화이트 데이의 의미는 밸런타인데이에 사랑을 고백한 여자의 마음을 남자가 받아들일 것인지 아닌지에 있습니다.

 

마음을 받아들일 경우라면 사탕을 선물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그냥 지나칠 것입니다.

연인들에게는 발렌타인 데이에 받은 선물을 답례하는 날로서 의미를 가지는 날입니다.

 


4. 4월 14일 - 블랙 데이

블랙 데이는 발렌타인 데이에 남자친구에게 초콜릿을 선물하지 못한 여자와 화이트 데이에 선물을 주지 못한 남자가 만나 서로의 외로움을 달래주는 날입니다.
이날은 옷을 비롯해 구두, 양말, 액세서리까지 검은색으로 입어야 하며 짜장면을 먹고 블랙커피를 마십니다.

 


5. 5월 14일 - 옐로 데이 & 로즈 데이

블랙 데이까지 연인을 사귀지 못한 사람이 노란 옷을 입고 카레를 먹어야 독신을 면하는 날이라고 합니다.

화사한 봄에 잘 어울리며 시선을 끌 수 있는 색이 노란색이기 때문에 이러한 엘로 데이가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5월은 장미의 계절이자 야외로 나가기 좋은 달입니다.

연인 사이가 발전하면 분위기 있는 야외 데이트가 필요한데 연인들의 경우, 분위기 있는 데이트가 이루어지는 장미축제와 관련지어 로즈 데이가 만들어졌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장미 한 다발을 선물해 보세요.

 


6. 6월 14일 - 키스 데이

사랑하는 연인들이 입맞춤을 하는 날입니다.

로즈 데이를 무난히 보낸 연인들이라면 당연한 순서라고 할 수 있겠죠? 언제쯤 그 사람과 키스할 수 있을까? 노심초사하지 않아도 됩니다.

키스 데이가 있으니까요. 이날 꼭 신경 써야 하는 것은 멋진 장소와 분위기입니다.

 

728x90


7. 7월 14일 - 실버 데이

선배(학교, 직장 선배는 물론 부모님, 가족)에게 데이트 비용을 부담하게 하면서 자신의 애인을 다른 사람에게 선보이는 날입니다.

그 자리에 나온 선배는 데이트 비용을 최대한 보조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실버 데이는 은제품을 선물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멋진 액세서리를 선물하면 좋겠죠?

 


8. 8월 14일 - 그린 데이

산림욕을 하는 날이라서 그린 데이입니다. 무더운 여름에 시원한 산을 찾아 둘이 손잡고 걸어 오르면서 산림욕을 해 보는 날입니다.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가 될 것입니다.

애인이 없는 사람들은 같은 이름의 소주를 마시며 외로움을 달래는 날이기도 합니다.

 


9. 9월 14일 - 뮤직 데이 & 포토 데이

나이트클럽 등 음악이 있는 곳에서 친구들을 모아 놓고 자랑스럽게 연인을 소개하면서 둘 사이를 공식화하는 날입니다.
이 날은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에서 연인과 사진을 찍는 포토 데이이기도 합니다.

함께 찍은 사진을 지갑에 끼워서 매일 가지고 다닌다면 사이가 더욱 돈독해질 것입니다.

 


10. 10월 14일 - 레드 데이 또는 와인 데이

깊어가는 가을에 연인과 와인을 마시는 분위기 있는 날입니다.

가벼운 데이트가 아닌 멋진 레스토랑에서 둘만의 특별한 시간을 갖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이날 나누는 대화 역시 보다 진지해져 두 사람의 앞날에 대한 이야기로 이어질 것입니다.

 


11. 11월 14일 - 오렌지 데이 & 무비 데이

오렌지주스를 마시는 날이라고도 하고 연인끼리 영화를 보는 날이라고도 합니다.

연인과 함께 흥미진진한 액션 영화를 보면서 스트레스 해소도 하고 가슴 시린 영화를 보면서 감동을 느껴본 다음 새콤한 오렌지주스를 함께 마셔보세요.

 


12. 12월 14일 - 허그(Hug) 데이

연인끼리 껴안는 것이 허락되는 날, 허그(Hug)는 꼭 껴안는 것을 의미하는 말이므로 연인끼리 포옹하는 날이라는 뜻입니다.

2월에 만나 여러 단계를 거치는 동안 진정한 연인이 된 두 사람은 추운 겨울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이 봄에 멋진 사랑들을 만들어 나가시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