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 심리(성격), 사랑, 성, 해석남녀, 결혼, 이혼

★[성] 여성 호르몬, 여자를 공격적으로 만든다

by 제갈 량 2025. 9. 4.
728x90

오늘은 [여성 호르몬, 여자를 공격적으로 만든다]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여성 호르몬, 여자를 공격적으로 만든다

 


 

★[성] 여성 호르몬, 여자를 공격적으로 만든다

 

 



일반적으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은 부드럽고 친화적인 성향을 만드는 반면,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은 경쟁과 공격성 등을 유발한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에스트로겐 역시 여성들에게 힘과 경쟁력을 느끼게 하는 '터프한' 성향을 만들어낼 수 있다.
즉, 남성에게 테스토스테론이 미치는 영향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


미국 미시간대학 연구팀은 게임이나 승부에서 이겼을 때, 일반적으로 여성들의 에스트로겐 수치가 증가하며, 졌을 때는 반대로 낮아진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연구팀은 20대 여성들에게 지배력, 승부욕, 힘 등과 관련된 그림을 보고 이야기를 만들어내게 하는 실험을 실시, 대상자들을 승부, 경쟁 지향 성향에 따라 구분했다.


그런 다음, 참가자들에게 10라운드에 걸친 컴퓨터 게임을 하도록 하고 승부에 따른 에스트로겐 수치를 측정했다.


그 결과,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은 여성일수록 승부, 경쟁 지향적인 성향을 나타냈으며 이들은 게임에서 이길 때 에스트로겐 수치가 더욱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힘과 경쟁에 대한 관심이 낮은 여성들은 게임에서 이길 경우 오히려 에스트로겐 수치가 낮아지는 경향을 보였다.
이들은 게임에서 질 경우, 매우 적은 양이지만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아졌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로 승부욕은 남성적인 것이라는 통념이 뒤집혔다"며 "보다 명확한 현상 규명을 위해 폐경기 이후 여성을 대상으로 동일한 실험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