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 심리(성격), 사랑, 성, 해석남녀, 결혼, 이혼

★★[심리] 'No!'라고 말하는 여자들의 진실?

by 제갈 량 2025. 11. 11.
728x90

오늘은 ['No!'라고 말하는 여자들의 진실?]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No!'라고 말하는 여자들의 진실?


★[심리] 'No!'라고 말하는 여자들의 진실?

 

 

거짓말은 나쁘다? 물론 좋은 건 아니다. 하지만 거짓말에도 몇 가지 종류가 있다.
그중 하나는 연애를 시작하면서 튕기는 수단으로 이용하는 여우 같은 거짓말이 있다.
속이 뻔히 들여다보이는 여자들의 거짓말을 알아보자.

 

 

남자 : 오늘 저녁에 시간 있어요?
여자 : 오늘요? 글쎄요~ 일이 좀 많기는 한데...

 

위와 같이 딱 거절하지 않고 뒤끝을 흐리는 여자의 말은 90%는 거짓말이다.

대부분 남자의 경우는 머리가 생각하는 내용을 그대로 말로 표현한다. 'Yes! No!'로 말이다.

하지만 여자의 경우는 머리는 'Yes'를 보내고 있어도 입으로는 'No'를 말할 수 있다.

 

남자가 대시하는 그 짧은 순간에도 머리는 끊임없이 회전을 한다.

연애 초기에 남자의 대시에 바로 응하지 않는 건 일단 한 번 튕겨보자는 거다.

바로 응할 경우 자신을 "약속도 없고 별 볼 일 없는, 인기 없는 여자로 생각하면 어쩌지?"라고 상대가 판단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일단 자신의 주가를 높여보자는 심산이 크다.

 

물론 개중엔 누구에게나 매몰차게 거절하지 못하는 성격상 말끝을 얼버무리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자가 말끝을 흐리며 여운을 남기는 건 남자로 하여금 한번 더 대쉬해 줄 것을 바라는 신호다.


만일 여자가 "오늘은 조금 그렇구요..." 라고 말끝을 흐린다면 절대 망설이지 말고 화재를 돌려라.

당신의 주가도 생각하면서 말이다.

 

 

남자 : 오늘 친구들 모임이 있는데 함께 가실래요?
여자 : 어쩌나~ 오늘 시간 없어서 화장도 제대로 못하고 대충 왔는데...

 

그래서 가겠다는 말인가? 안 가겠다는 말인가? 이건 물론 간다는 말로 받아들이면 된다.


마음에 든 그와 만나는 자리에 진짜 말처럼 대충하고 나오는 여자는 없다.

아마 모르긴 몰라도 1~2시간은 족히 공을 들이고 나왔을 거다.

만약 진짜 꾸미지 않은 모습이라면 얼버무리기는 커녕 바로 'NO~ NO!'를 외칠 테니까 말이다.

 

남자의 경우 여자의 친구들을 만난다고 해서 평소보다 더 꾸미거나 마음의 준비를 하지는 않는다.

자신의 여자가 아닌 주위 사람들이 자길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그다지 중요한 관건이 아니라 생각한다.


하지만 여자의 경우는 다르다. 남자친구를 만날 때 보다 더 많은 신경을 쓰게 된다.

자신이 어떻게 평가될지가 무엇보다 중요한 관심사가 되기 때문이다.

 

만일 상대 여자가 '오늘말구 다음에 봬요'라고 말하면 혹시 튕기는 건가?라고 생각하면 절대 오산이다.

이럴 땐 절대 두세 번 권하지 말라. 여자는 아직 겉모습이 준비되지 않은 상태이니 말이다.

 
728x90

 

남자 : 집까지 데려다 드릴까요?
여자 : 아니에요. 그럼 넘 늦잖아요. 피곤하실 텐데 괜찮아요...

 

그래서 결론은? 집까지 바래다달라는 말이다. 여자는 직선적인 표현을 꺼린다.


왜? 자신의 마음을 그래도 드러내는 걸 꺼리기 때문이다. 혹시 자신의 직접적인 표현이 상대에게 실례가 되지는 않을까?

내가 너무 값싸보이지는 않을까? 하는 우려 때문이다.

특히 상대를 배려하려는 모성애적인 성향이 강한 여자가 남자를 생각해서 하는 'No'는 당신만 좋다면 바로 'OK'라는 뜻이다.


곧이곧대로 '아니요'란 말을 믿지 말라는 말이다. 그 말속에 숨은 뜻을 파악해야 한다. 

정말 바래다주는 걸 싫어한다면 여자는 어떤 핑계를 대서라도 당신을 떼어내려고 할 것이다.

물론 이 때도 당신을 배려하는 말을 한다.


하지만 말끝을 들어보면 판별은 간단하다. 'No'를 할 때는 타당한 근거를 제시한다.

예를 들자면 '여기서 버스 타면 한 번에 가요, 어디 들렀다 갈 때가 있어요' 같은 말이다.

 

과거 기억 속에 여자의 'No'를 그대로 받아들였다 낭패를 당한 경험이 한두 번은 있을 것이다.

여자의 말을 그대로 들어보면 분명 'No'다. 하지만 그 속에 숨을 뜻을 조금만 따져보면 'Yes'라는 걸 금방 알아차릴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여자만이 할 수 있는 긍정이 포함된 'No'.

이렇게 긍정과 부정이 함께 들어가 있는 여자의 말을 어떻게 파악하느냐에 따라 연애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게 된다.


728x90